· 학습, 창의, 인성 융합 교육

한국독서교육회, 1980년 이래 10여년 동안 독서교육의 이론과 방법 등의 연구와 1990년이래 30여년 동안 학습독서, 온라인 독서교재, 자기주도 교과학습 교재 등 개발과 학생지도 경험으로 '학습·창의·인성 융합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습니다.

융합 독서교재

지금의 초등생들이 7년 이후에 치러야 할 희망하는 대학입시에 성공하는 길은 상위 1%내에 들도록 필수 역량을 갖춰야 합니다. 초등 저학년 때부터 높은 수준의 학습방법의 습관과 창의적 사고능력 향상, 그리고 올바른 인성을 길러 놓지 못하면, 중·고등 때에는 상위권 학생들의 들러리 수강생이 될 뿐입니다.

Standard Post with Gallery
Standard Post with Gallery
Standard Post with Gallery
Standard Post with Gallery
Standard Post with Gallery

스스로 얻고,
스스로이용할 수 있는 능력!

현대는 수많은 지식과 정보가 새롭게 생성되어 어제의 지식과 정보가 오늘에는 낡은 지식이 되고, 오늘의 지식이 내일에는 쓸모없는 수준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현대는 전문적인 첨단 지식과 정보의 생성과 폐기의 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에 적응하고 주도하려면, 우리의 청소년들이 지식과 정보를 스스로 얻고, 스스로 이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발달시켜야 합니다. 이것은 학교 교사나 학원 강사가 설명하는 지식을 수동적으로 듣고 기억하는 방법으로는 절대 길러지지 않습니다.
독서교육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갖춘 전문가(자문교수, 수석 및 선임 연구원 등)의 조언과 지침, 그리고 '아이의 최고의 선생님'인 엄마의 조력(대화)으로 자녀는 미래 성공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 교육의 목표-

귀댁 자녀를 상위 1%에 들게하는 최적의 길!

아이가 책을 읽고 쓴 글을 누가 어떻게 평가하고 어떤 가르침을 주느냐에 따라 아이의 일생이 바뀔 수 있습니다. 한국독서교육회에서는 국내 최고 수준의 독서교육 전문연구원들이 회원들이 읽고 쓴 글을 심층 평가하여 수준 높은 지침을 줍니다. 이에따라 상위 1%에 들도록 성장 시켜 7년이후 희망하는 대학입학과 미래인재 역량을 갖추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교재 내용-

단계와 수준

본 학습·창의·인성 융합독서교재는 유치부로부터 고2까지 5단계 15수준으로 되어있습니다. 최초 회원 가입시 해당 학년 테스트로 단계를 정하고, <재미있는 글쓰기> 또는 <징검다리 논술프로그램> 2~3 수준으로 정확한 단계와 수준을 정한 후 각 단계에서 매 3개월마다 회원의 능력 향상 여부를 본회 연구실에서 평가하여 한수준씩 상향 조정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만 3,4세 어린이용과 고3 대입용 논술 프로그램은 단계와 수준과는 관계없이 제공됩니다.

학창인 융합 독서교육 프로그램은 문학류의 도서와 비문학 도서 (주로 교과 관련도서)를 나누어 그 글의 효율적인 읽기 쓰기 방법과 효과가 극대화 되도록 교육프로그램이 연구되어 있습니다. 또한 위인전기를 비롯한 자연과학과 사회과학 분야의 광범위한 도서들에 대해서도 그 글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분석하여 이해력 향상과 지식과 정보를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연구되어 있습니다.